우진비앤지, 친환경 농장도 사용 가능한 ‘닭진드기 구제제’ 개발
우진비앤지, 친환경 농장도 사용 가능한 ‘닭진드기 구제제’ 개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3.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진비앤지(주)가 친환경 와구모(닭진드기) 구제제 개발 및 제품등록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잔류농약 360종 검사를 통과해 정식 출시 전부터 농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우진비앤지의 ‘친환경 와구모(닭진드기) 구제제’는 산란계양계장에서 가장 빈번히 발행하는 병충해인닭진드기를 신속하게 방제하고축사 소독 효과까지 포함된 친환경 구제제이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우진비앤지의 친환경 와구모구제제는 음수 및 사료에 미량 섞여도 무방하고, 축체에 직접적으로 살포해도 무방한 친환경적인 원료를 선정해서 향후 닭진드기 방제 제품의 친환경적 대안으로 선택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우진비앤지는 개발 완료된 친환경 와구모(닭진드기) 제품의 양계농장 임상실험 결과 닭에서의 와구모개체수 감소 효과가 확인됐으며, 권장 희석 배수인 50배 희석 시 100% 사멸 효과를 가지는 등 매우 높은 살충 효과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연갈색의 천연 성분 현탁액제로 음수 및 사료에 미량 섞여도 무방하며, 친환경 농가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용법은 물500L당 본제 10kg을 희석하여 계사 및 계사 주변 200㎡에 균일하게 살포하면 되며, 농장 오염도에 따라 2~3주당 1회씩 사용하면 된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중앙백신, 코미팜, 제일바이오 등 국내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과 함께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으로 30여년간 축적해온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친환경 미생물과 백신을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