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농업용드론 조종자 및 정비사 양성
경농, 농업용드론 조종자 및 정비사 양성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3.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국제드론사관학교, 신기술개발 양해각서 체결

농업용 드론의 활용범위가 계속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경농이 농업용 드론에서도 한발 앞선 빠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 회장)은 지난달 27일 서울 서초구 본사사옥에서 드론안전기술 부설 국제드론사관학교와 농업용드론 창의혁신기술 개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갖고 농업용 드론의 운영환경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경농과 국제드론사관학교는 농업용드론의 조종자 및 정비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서로 교환하고 곧 구체적인 교육일정과 커리큘럼을 확정하여 경농의 14개지점 전 직원에게 조종 및 정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농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농업용 드론의 신기술 개발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임직원들의 조종·정비 교육과 더불어 드론용 농약의 개발 및 등록, 드론용 농약의 새로운 살포기술 개발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을 기획한 경농 마케팅기획팀 이원희 차장은 농업용 드론의 사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체결식을 계기로 향후 농업인들에게 드론과 관련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제품개발에서부터 약제살포 기술, 그리고 살포후 드론 정비까지, 농업용 드론에서도 앞서가는 경농의 토탈서비스를 기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