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제19회 중국국제농화학 및 작물보호박람회 참가, 인기
팜한농, 제19회 중국국제농화학 및 작물보호박람회 참가, 인기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3.0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개발 원제, 관주용-기능성 비료 전시

팜한농이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농자재 박람회에 참가해 작물보호제 원제와 기능성 비료 제품을 선보여 현지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팜한농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해 국제엑스포관(SNIEC)에서 열린 '19회 중국 국제 농화학 및 작물보호 박람회(CAC, China International Agrochemical & Crop Protection Exhibition)'에 참가해 전시부스를 열었다.

중국, 한국, 인도를 비롯한 26개 국가에서 1,310개 농업기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서 팜한농은 테라도’, ‘피제로’, ‘피안커등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작물보호제 원제를 비롯해 용출제어형 비료(CRF, Controlled Release Fertilizer) 및 관주용 비료 등 기능성 비료 제품과 친환경 뿌리혹선충 방제제 네마프리등을 소개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팜한농 전시부스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팜한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신물질 비선택성 제초제 테라도와 용출제어형 비료 한번에측조에 관심이 집중됐다.

테라도는 적은 약량으로 강력한 제초효과를 발휘하는 신물질 비선택성 제초제로 기존 제초제에 내성을 보이는 잡초들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잡초의 엽록소 생성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잡초의 세포를 파괴하는 작용기작을 지녀 제초효과 발현 속도가 매우 빠르다.

한번에측조는 질소, 인산, 칼리 입자를 100% 특수 코팅 처리해 용출 속도를 세밀하게 조절한 용출제어형 비료다. 작물 생육시기에 맞춰 필요한 만큼의 양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기 때문에 이앙 시 단 1회 처리하면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된다. 또한 비료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어 부영양화 등의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이번 박람회를 진행한 작물보호사업부 해외영업팀 이상윤 책임은 팜한농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만든 고품질 제품을 해외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했다, “앞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에 집중해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람회장을 찾은 김용환 팜한농 대표는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는 팜한농은 스마트농업, 정밀농업 등 미래농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며 임직원들에게 앞으로 쉬운 농업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