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식품표시 기준과 HACCP 인증…aT가 돕는다
복잡한 식품표시 기준과 HACCP 인증…aT가 돕는다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3.0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교육원, 중소식품기업 위생안전관리를 위한 교육 실시

복잡한 식품 표시 기준과 소규모업체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 이하 교육원)은 중소식품기업의 위생안전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과정을 경기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7일 식품법규와 표시기준 핵심과정 그리고 28~29일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 실전과정 등 두 개 과정이다.

식품법규와 표시기준 핵심과정은 관련 법규와 표시기준이 자주 개정돼 업계에서 적용하는데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하고자 개설된 과정이다.

지난 해 운영 시 적합한 사례와 쉬운 설명으로 현업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돼 4.6이상(5점 만점 기준)의 높은 강의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매 기수 200% 가까운 모집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 같은 높은 수요를 반영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5기수로 운영할 예정이다.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 실전과정은 올해 신설 과정으로 기존에 운영한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과정이 기초과정이라면 이 과정은 보다 실질적인 실행 내용에 입각한 심화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소규모업체 작업장 설계 방법, 선행요건관리기준서 및 관련 일지류(서식, 점검표) 작성, HACCP관리기준서 및 관련 일지류(서식, 점검표) 작성, 한계기준설정, HACCP 인증평가 대응 등으로, 실무적으로 꼭 필요한 내용들을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 관련 업무 담당자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교육비는 모두 무료이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