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은 이제 그만! 초보 ‘자취러’ 건강 간편식 BEST 3
배달음식은 이제 그만! 초보 ‘자취러’ 건강 간편식 BEST 3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3.14 12: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를 맞아 자취를 시작한 청춘들이 많다. 처음 자취를 시작한 자취생들에게 가장 고민인 사항은 단연 먹거리다.

매 끼니를 차리기 어려운 대부분의 자취생들은 라면이나 배달음식으로 식사를 때우기 일쑤다. 실제 2016년 음식 배달앱 ‘배달의 민족’ 통계에 따르면, 6년간 주문량이 가장 많았던 지역은 학생 수가 많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과 직장인 밀집지역인 강남구 역삼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잦은 배달음식 섭취는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열량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자극적인 양념으로 인해 고혈압, 심장병 등 성인병을 촉진하기 때문에 균형적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이에 따라 초보 자취생들도 간편하게 건강한 식단을 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한 건강 간편식(HMR) 제품들을 소개한다.

도드람 광릉식 작화 불고기.
도드람 광릉식 작화 불고기.

◆ 면역력엔 육즙 풍부한 돼지 앞다리
   ‘도드람 광릉식 직화 불고기’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나 천식, 비염, 피부염 같은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B’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돼지고기는 육류 가운데서도 단위 그램 당 비타민 B 군이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이다. 그 중에서도 저지방 고단백 부위인 앞다리와 뒷다리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비타민 B 함량이 높다.
도드람이 출시한 ‘광릉식 직화 불고기’는 100% 도드람한돈 앞다리로 만든 불고기 간편식으로, 200g씩 소포장해 1인가구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운동량이 많아 육즙이 풍부한 앞다리 살을 직화로 구워내 짙은 직화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천연 양념은 기본적인 양만 사용하고 돈육의 양을 늘려 냉동보관 시에도 풍미 변화가 적다. 현재 도드람 공식 온라인쇼핑몰 도드람몰에서는 광릉식 불고기를 3700원에 할인판매되고 있다.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 냄새 부담 없이 즐기는 낫토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콩을 삶아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 발효시킨 후 먹는 일본 전통식품 낫토는 특유의 향취로 인해 호불호가 극명히 나뉘지만 영양이 풍부해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힌다. 낫토는 콩으로 만들어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풀무원의 ‘살아있는 실의 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는 생 와사비를 직접 갈아 넣은 소스로 톡 쏘는 깔끔함을 살리고 낫토 특유의 향을 줄였다. 깔끔한 와사비 소스 덕분에 부담 없이 낫토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종가집 종가반상 우거지들깨탕
종가집 종가반상 우거지들깨탕

◆ 전통 한식도 간단하게
  ‘종가집 종가반상 사골 우거지들깨탕’

 
배추 등 푸성귀에서 뜯어낸 겉대를 일컫는 우거지는 비타민 D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숙취 해소 및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종가집에서 출시한 ‘종가반상 사골 우거지들깨탕’은 진한 사골육수에 우거지와 들깨가루를 듬뿍 넣고 끓여냈으며,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속을 편안하고 든든하게 채워준다. 우거지 만큼 영양이 풍부한 들깨는 오메가-3 계열 지방산 알파-리놀렌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물로, 성인병과 치매,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승현 2018-03-15 13:15:50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66752?navigation=petitions
군복무 18개월 단축방안에 대한 국민청원입니다 많은 의견과 홍보 및 좋아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