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신청하세요"
"제8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신청하세요"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3.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식육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의 참가자 모집이 시작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의 축산・수의 관련 학과 대학(원)생은 최대 2팀(응시분야별 각 1팀씩)을 선정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www.ekapepia.com)에서 신청서류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cmj@ekape.or.kr)로 접수하면 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서류검토 결과에 따라 최종 참가 대상자를 확정해 4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4월 16일부터 5월 25일까지 6주간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진행한 후 5월 30일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1년 제1회부터 2017년 제7회까지 7년간 총 825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는 올해로 8회째로 지난해에 이어 소・돼지 두 부문에 대한 평가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전년과 달리 본 대회에 앞서 별도로 치러졌던 지역예선전을 폐지하고 대학별 참가자를 자체 선발하여 출전하는 방식으로 참가자 선발 방식이 바뀌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는 "예선-본선 2단계 평가로 인한 참가자의 부담을 덜고, 지나친 과열분위기 양상을 완화하여 대회가 참가자들에게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대회 결과 우수팀에는 대상, 최우수상 등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되며, 특별상 수상자는 호주에서 열리는 국제 대학생 식육평가대회(ICMJ) 출전권과 함께 참가 경비를 지원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와 각 대학의 학과 사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종호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제8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참가 학생들에게 축산물 품질평가사라는 직업을 체험하는 기회와 함께 현장감 넘치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며 “이 대회가 축산 분야 대학생이 축산・식육 산업 미래를 이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등용문 격의 행사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