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산물 예측정보 정확도 향상
aT, 농산물 예측정보 정확도 향상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3.2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경쟁력 제고 위해 공사 핵심기능 강화

국내 농산물 수급정보가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활용해 더욱 정확해진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20‘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기존의 수급정보종합시스템을 올해부터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으로 고도화해 시범 가동한다고 밝혔다.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은 빅데이터와 ICT 기반의 수급관리 시스템으로 기존 시스템에서 농협,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수출입은행 등 유관기관의 데이터를 추가하고 인공지능을 통해 가격예측 기능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농산물 수급 대책이 적기에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aT는 올 한 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에 희망을 불어넣기 위해 국산 농산물 중심의 수급 안정체계를 마련하고, 식품산업에서도 국산 식재료 사용을 늘려나간다. 농산물 직거래와 연계해 지역단위 푸드플랜을 구축하고 학교급식 공급망 관리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수출을 통한 해외 수요도 확충할 계획이다. 대중국 수출 회복 및 아세안 등 주력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확대하고, 시장다변화 선도기업 100개사를 육성해 집중 지원한다. 또한 농식품부이병호 사장은 “aT 본연의 기능인 농산물 수급안정과 유통개선, 수출진흥, 식품산업 육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이를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aT의 기능과 역할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