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계란이 주는 메시지
부활절, 계란이 주는 메시지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3.29 1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4월 1일 부활절을 맞아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지난 23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에 전달했다.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기독교의 축일(祝日)로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가 다시 살아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해마다 부활절이 되면 기독교인들은 예쁘게 꾸미거나 포장한 계란을 이웃과 주고받으며 부활의 기쁨을 나눈다.

부활절에 계란을 나누는 풍습의 유래에는 다양한 설이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계란은 생명을 상징한다. 독일 작가 페터 제발트가 쓴‘가톨릭에 관한 상식사전’에 따르면 10세기 이집트의 그리스도교 신자들 사이에서 부활절에 계란을 주고받는 풍습이 있을 정도로 부활절 계란은 오래된 풍습이다.

남기훈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기총에 보낸 서면을 통해 “2018년 부활절을 맞이하는 한기총 회원교단과 각 교회와 성도들에게 은혜와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하며 “계란은 생명을 상징하는 의미만큼이나 생명이 탄생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필수성분을 고루 갖추고 있어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함께 계란을 나누며 경기 불황을 겪고 있는 계란농가와 이웃에게 사랑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은서 2018-03-31 18:11:17
저도 친구가 계란을 줘서 같이 나누어 먹었는데 부활절 계란에 저런 깊은 의미가 있는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오늘은 동생이랑 같이 계란을 이쁘게 꾸며서 부활절을 준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