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아그로, 수도용 육묘상처리제 ‘듀엣’ 입제
동방아그로, 수도용 육묘상처리제 ‘듀엣’ 입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5.1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이든, 충이든 듀엣으로 한 방에...티아디닐+벤퓨라카브 9.6%

[농축유통신문=임경주 기자] 동방아그로의 수도용 육묘상처리제 듀엣입제는 단 한 번의 처리로 병충해를 일괄 방제하는 효율적인 약제로 영농현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흰잎마름병, 도열병 등은 물론 벼물바구미, 벼잎벌레, 벼잎물가파리, 애멸구(줄무늬잎마름병 매개충) 등까지 한 번의 방제로 효과가 나타난다. 여기에다 세균벼알마름병, 깨씨무늬병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IPM에 적합한 약제(친환경, 생력화재배)로 육묘상 처리 한번으로 출수전까지 도열병 및 초기 해충피해를 막을 수 있다. 이 때문에 본답에서의 약제 살포 횟수 및 양을 줄일 수 있고 더불어 노동력 및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벼의 저항성을 유도한다. 벼가 주요병해에 저항성을 갖도록 유도, 발병율을 저하시킨다.

이와 함께 독특한 작용기작으로 약효를 장시간 유지시키는 작용도 갖고 있다. 잎도열병부터 목도열병까지 방제가 가능하고 저온성 해충도 장마전까지 방제할 수 있다.

원용원 동방아그로 마케팅 과장은 유묘에 이슬이 맺혀 있을 경우에 사용하면 약해가 날 우려가 있으므로 이슬을 잘 털어준 후 사용하면 안전하다병해충 발생이 평년이상으로 대발생할 경우에는 적용대상 약제를 본답에 추가로 살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