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기계은행 농작업 및 직파 파종 시연
농협, 농기계은행 농작업 및 직파 파종 시연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5.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종에서 수확까지 농작업으로 농촌노동력 부족 해소
직파재배 확대로 농업생산비 절감 및 농가소득 증대 기여

[농축유통신문=임경주 기자] 농협과 농촌진흥청은 10일 부안중앙농협(전북 부안군)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생산비용 절감과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농기계은행 농작업 및 직파 시연을 선보였다.

농협은 농촌 인력부족 수입농산물 확대 국산농산물 소비 감소 등 대·내외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농기계은행 농작업 대행과 직파재배 신기술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해 농협에서 농작업 과정을 대행시, 민간을 대상으로 한 농지 임대보다 3배 이상 농업소득이 높았던 사례를 바탕으로 농협은 농작업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는 전국 농협 610개소에서 경운·정지·이앙·수확 등 총 1120ha의 농작업 대행을 수행하고 농협이 보유하고 있는 무인헬기와 멀티콥터를 활용해 24만천ha를 방제할 계획이다.(무이자자금 11천억 지원 예정)

농협은 생산비용을 1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직파재배를 확대해 모내기 부담을 줄이고 향후 직파한 논에 동계작물(보리, 사료작물 등)을 재배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한편 앵미발생 억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영농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적기영농과 생산비용 절감을 위해 아낌없이 영농지원을 하겠다면서 농기계은행 농작업 대행과 직파재배 신기술 보급을 적극 확대해 농가소득 5000만원을 조기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