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관리원, “깨끗한 축산 농장 이렇게 조성하세요”
축산환경관리원, “깨끗한 축산 농장 이렇게 조성하세요”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5.1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현장 순회교육 완료, 지자체 현장평가 공정성 유도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장원경)은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공정한 평가를 위해 지난 3월 15일 전북도를 시작으로 이달 4일 강원도까지 전국 10개 시·도(시·군·구) 담당자 대상 현장 순회교육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정절차부터 현장평가 방법, 채점표 배점기준 등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농가 신청서류 간소화(10개→3개) 등 주요 변경사항 안내 및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보다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에 대한 관심이 한 층 높아진 가운데 시·도 및 시·군 담당자 139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전남도의 경우 22개 시·군 담당자 전원이 참여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현재 43농가 신청을 받아 현장평가 및 검증이 진행 중이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신규 지정뿐만 아니라 지난해 지정된 농가 1029호에 대한 사후관리 실시에 따라 해당 시·군 담당자의 역할도 설명했다.

지자체와 더불어 축산환경관리원도 지정당시 현장평가 점수 하위 그룹(가점제외 80점 이하) 중 약 50% 이상 220여 농가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장원경 축산환경관리원장은 “이번 교육이 담당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현장평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깨끗한 축산농장 유지관리 수준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