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가족의 달 유공 국무총리 표창
농어촌공사, 가족의 달 유공 국무총리 표창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5.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 유연근무제 등 일·가정 양립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대국민 서비스 질 개선과 직원 역량 강화위한 직장 문화 조성 및 제도개선 추진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지난 15‘2018년 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가족친화경영에 기여한 공로로 가정의 달 기념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수진 복지여성부장은 우리 공사는 시간선택제, 시차출퇴근제, 원격근무제 등 다양한 유형의 유연근무제를 실시하고 연차휴가제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했다임신, 출산, 육아 등 가족의 생애주기에 맞춘 지원제도를 구축하고 남성의 육아휴직 활용을 독려하는 등 양성평등에 기초한 가족친화정책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강 부장은 이어 원 페이지(1page)보고를 활성화하고 전자·영상회의 및 모바일 인트라넷을 구축하는 등 일하는 방법을 혁신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직장문화 조성하고 관련 제도를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공사는 그 결과 2014년 가족친화경영대상, 2015년 가족친화우수기업 장관 표창에 이어 세 번째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와 함께 최규성 공사 사장은 직원이 행복한 직장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농어업인에게 더 나은 서비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