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와 계란이 풍성한 가정의 달
닭고기와 계란이 풍성한 가정의 달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5.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가정의 달을 맞이한 각종 행사가 잇따르는 5월. 대한양계협회 천안시육계지부에서는 차세대 수요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닭고기와 계란 홍보행사가 열렸다.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천안시 어린이집연합회 주최 어린이날 행사가 천안 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대한양계협회 천안시육계지부(지부장 김의겸)는 천안시산란계지부의 협찬을 더해 ‘어린이는 나라의 보배, 건강은 닭고기와 계란이 최고’라는 슬로건을 걸고 훈제 닭고기 400마리, 구운계란 5000개를 어린이들에게 나눠줬다.

동행한 학부모들에게는 닭고기의 효능과 우수성, 레시피와 음식궁합 등의 내용이 담겨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제작 ‘닭고기 하나로 삼시세끼’ 책자를 배포했다.

김의겸 대한양계협회 천안시육계지부장은 “해마다 가을에 열리는 천안흥타령축제 행사장에서 행사를 했었는데 어른들을 상대로 소비 홍보활동을 벌이는 것보다 차세대 소비계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홍보하는 것이 부모에게도 자연스레 홍보가 돼 더 효과적이었다”고 전했다.

김의겸 천안시지부장은 또, “다른 시·군 에서도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차원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닭고기 홍보가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1고3저(고 단백질, 저칼로리, 저지방, 저콜레스테롤)의 값싸고 좋은 고기 닭고기는 2017년 국민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7kg로 상승하고 있으나 아직 선진국에 비해 증가세가 더딘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