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 기술의 만남에 바이어들 깜짝
농업과 기술의 만남에 바이어들 깜짝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5.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농축유통신문=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48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참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농공상기업의 참여는 처음이며, 제품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한 결과 대형유통업체 및 해외바이어 면담, OEM 생산 협의 등 200건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져 판로개척 및 사업 확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원도 청정 지역 산나물을 활용한 설악산 그린푸드의 제품이 현대홈쇼핑과 롯데마트에 입점 예정이고,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해 고구마잼을 생산하는엔자임팜은 홍콩 수출계약이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국내산 참외를 활용해 스무디, 샐러드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참그린프레시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롯데슈퍼, 현대백화점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 및 캐나다, 홍콩 등 해외바이어의 많은 관심으로 판매 유효 상담이 진행됐다.

aT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농업과 기술의 융복합에 기반한 유망 중소식품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우수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개발개선, 신시장 개척 등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선택한 마케팅 분야를 정부가 총 10억원을 지원하는 자율선택형 패키지 사업인 농공상 선도기업 육성지원사업을 신규로 도입추진하고 있다.

aT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고부가가치 상품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