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아그로 제초제 소개] 원예용 제초제 ‘확타 미탁제’
[동방아그로 제초제 소개] 원예용 제초제 ‘확타 미탁제’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6.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원제 FTM…정말 확실하고 빠른 비선택성제초제 호평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동방아그로의 원예용 제초제 확타 미탁제는 정말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제초제 로서 최고입니다

충남 논산에서 고추와 수박 등을 재배한다는 배상일 씨(57세 남)는 주변 시판상 추천으로 확타 미탁제를 사용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원예용 제초제 확타 미탁제는 접촉형 비선택성제초제로 강력한 속효성을 지니고 있다. 24시간 이내에 번다운 효과가 나타나며 처리 후 48시간 이내 잡초가 고사한다.

뿐만 아니라 광엽잡초, 외래잡초 방제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90cm 크기의 어저귀 및 약 40cm 크기의 기타 광엽잡초까지도 일거에 방제할 수 있다. 특히 일년생 광엽잡초에 대한 방제 효과도 탁월하다.

원예용 제초제 확타 미탁제는 무엇보다 후작물에 대한 영향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토양잔류에 따른 영향이 미비해 재식이나 후작물에 대한 영향이 없다는 것이다.

특히 환경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 토양반감기가 매우 짧아 농작물 재배 시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토양에 도달 시, 주로 미생물이나 광에 의해 분해가 일어나l 때문에 지하수에 대한 용출은 극히 미비하거나 없다.

이 작물보호제는 반드시 제초제 전용분무기로 살포해야 하며 동력식 분무기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된다.

비선택성 제초제이므로 농작물의 잎, 어린줄기, 과실, 로터리 작업 후 노출된 뿌리 등에 직접 접촉할 경우에 심한 피해가 일어기 때문에 절대 작물에 직접 뿌려도 안된다.

 

수도용 제초제 아리온노내액상수화제

저항성 잡초도 자신 있다편리한 약제로 등극

아리온노내액상수화제는 피 발생 전부터 2~2.5엽기이내에 사용하면 피에 대해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일년생 및 다년생 광엽 방동사니과 잡초방제에도 효과적이다.

잡초의 잎과 줄기, 뿌리로 흡수돼 분열조직으로 이동, 잡초의 세포분열을 억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제효과가 확실하다.

무엇보다 물에 희석하지 않고 원액 그대로 뿌리는 제초제로서 약제가 고르게 빨리 퍼져서 사용이 간편해 노동력을 크게 줄일 수 있을뿐더러 사용이 편리하다.

이 약제는 원액으로 점적처리 하는 약제이기 때문에 물에 희석해 사용할 경우 벼 잎에 묻어 생육억제가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절대 희석해서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 볍씨 파종 후, 모썩음병 또는 저온 등으로 착근이 되지 않을 때에는 입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해 주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