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클 식품안전 기술세미나 개최
국클 식품안전 기술세미나 개최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6.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국클’)는 입주기업 및 식품관계자들을 위한 식품안전분야 기술세미나를 지난달 29일 지원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권대영 한국식품연구원 박사는 ‘4차 산업혁명의 바른 이해와 미래식품산업에 대해 발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내 식품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고 홍성완 농심데이터시스템 상무는 미래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을 주제로 축산물의 이력 추적 모니터링 시스템 사례와 블록체인 구현 시 문제점 및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윤요한 숙명여대 교수는 국내 식품안전사고 현황을 설명하고 안전 확보를 위한 현장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고, 김영준 서울산업대학교 교수는 국내외 안전관리시스템을 비교하고 식품업계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안전관리 및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행사장 내 클러스터 입주기업·벤처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를 마련해 참석자 대상의 시식을 통한 홍보도 진행됐다.

윤태진 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기술세미나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국내 식품산업의 현주소를 조망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농식품부 및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