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기업 상품,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만나보세요!
마을기업 상품,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만나보세요!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6.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행정안전부와 ‘마을기업 판로지원 협약’ 및 기념식 개최
농협 경제지주와 행정안전부가 지난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마을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 한국마을기업협회 이상진 회장, 행정안전부 김부겸장관,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이베이코리아 변광윤대표
농협 경제지주와 행정안전부가 지난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마을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 한국마을기업협회 이상진 회장, 행정안전부 김부겸장관,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이베이코리아 변광윤대표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와 행정안전부는 지난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우정사업본부, 이베이코리아, 한국마을기업협회와 마을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을 맺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는 우수한 상품을 생산함에도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에게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판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정사업본부와 이베이코리아는 택배비 특가 제공, 우체국몰·옥션·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마을기업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이날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On-Off Line 입점과 판로지원을 확대,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마을기업이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적인 협력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농협경제지주의 유통계열사인 농협하나로유통은 마을기업 판매 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80여개 마을기업의 실적이 전년대비 120% 이상 증가했으며 두레푸드, 논두렁밭두렁 영농조합 등 일부 마을기업은 연간 10억원에 달하는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한편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주도하여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우선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