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김현권 의원, 지방농정토론회 개최
설훈-김현권 의원, 지방농정토론회 개최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6.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설훈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장,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농민들의 숙원 과제를 중심으로 지방농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방농정토론회는 그동안 쌀 값, 농업예산, 직불제 등 민감한 농정현안에 가려서 오랜기간 해묵은 과제로 남겨진 농민 숙원과제 4가지에 대한 현장 여론을 수렴해서 하반기 국회 농해수위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지방선거 때면 많은 후보자들이 이번만큼은 농민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겠다며 공약을 제시하지만 실제로 약속을 실천하는 일은 찾아보기 어렵다면서 지방선거 분위기가 달아오른 지금 국회 농해수위원장을 중심으로 농촌현장에서 지역농정 현안을 점검하고 여론을 수렴해서 의정활동에 반영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번 지방농정토론회에선 민감한 농정 현안에 가려 해결되지 않은채 해묵은 숙제로 남겨져 있는 직거래장터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지역 농산물 가격안정과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공동이용 거점 농식품가공센터 건립 지자체 여성농업인 전담부서 설치와 여성농업인 센터 국지 지원 재개 농촌마을개발, 귀농·귀촌 공동체 육성을 위한 민간중간지원조직 구성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실현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병행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김현권 의원을 비롯해서 김봉석 영농조합법인 팜스 대표, 임도현 완주군로컬푸드가공센터운영팀장, 임덕규 전국여성농어업인센터협의회 대표, 조원희 상주시 농민회장 등이 주제발표 및 토론자로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