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aT,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6.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2018 aT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2018 aT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최근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2년간의 노력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GRI(Gr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국제보고표준에 맞추어 작성되었으며, 공사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노력과 수급조절, 유통개선, 수출진흥, 식품산업진흥 등 기관 고유의 기능을 통한 농식품 산업 가치창출 노력을 담고 있다.

최근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윤리·인권 경영, 일자리창출,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주요 이슈들에 대한 내·외부 활동을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기준으로 정리하여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잡기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해당 보고서는 공사의 지속가능경영 4대 분야인 가치창출, 가치공유, 가치협력, 가치나눔을 위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위해 작성되었으며, 관련 활동들에 대한 평가와 계획도 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영문판도 함께 발간하여 해외 이해관계자에 대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공사가 내·외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여러 활동 중 하나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유 가능한 가치창출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