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맞춤상담 및 품평회로 농식품기업 판로확대 기여
농금원, 맞춤상담 및 품평회로 농식품기업 판로확대 기여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6.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 및 상품품평회’...대형 유통채널 등 대거 참여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김윤종)은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를 진행, 농식품기업에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식품모태펀드를 투자받은 우수 농식품경영체들은 유통구매기관들과 전문 맞춤상담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국내외 대상 판로 개척 및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는 대형마트, 할인점, 홈쇼핑, 유통구매기업 등 대형 유통채널의 담당자를 비롯해 제조, 가공의 우수 농식품경영체들이 참여해 진행됐다. 참여 농식품경영체들의 사업 및 제품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매칭 프로세스를 통해 일대일로 진행된 맞춤형 구매상담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얻었다. 또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마케팅 전략 및 경영에 대한 정보를 온·오프라인 상생 유통 전략 세미나를 통해 제공받으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구매상담회와 동시 진행된 농식품경영체 상품품평회에서는 유통MD,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이너가 품평위원으로 참가, 참여한 농식품경영체의 상품에 대한 진솔한 평가와 함께 각 농식품경영체의 제품 디자인과 방향성 등 브랜드 구축 전략과 유통 전략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큰 호평을 받았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농식품경영체 관계자는 구매상담회뿐만 아니라 상품품평회를 통해 현실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판로개척 등 비즈니스 문제를 전문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이러한 농식품모태펀드의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내실을 기하고 새로운 판로 기회를 확보해 더욱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농금원 관계자는 올 한해 이번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농식품경영체들의 우수한 상품의 판로 개척과 소비처 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