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메뉴로 돼지고기? 무겁지 않아요" 한돈 웰빙부위 주목
"점심메뉴로 돼지고기? 무겁지 않아요" 한돈 웰빙부위 주목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6.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지방‧고단백 한돈 웰빙요리로 활기차게
직장인 대상 ‘한돈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 실시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대한영양사협회와 함께 직장인 대상 ‘한돈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한영양사협회가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한 한돈 소비촉진 캠페인 ‘월요일은 한돈 요리 먹는 날’의 일환으로 정부과천청사와 정부서울청사 외교부에서 진행됐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직장인들에게 앞다리살‧뒷다리살‧안심‧등심 등 한돈 웰빙부위 요리를 점심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한돈 레시피를 소개했다.

대한영양사협회 조영연 회장은 "한돈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심, 안심 등의 웰빙부위는 단백질, 비타민 B₁ 등 필수영양소가 풍부하고, 저지방‧고단백에 해독작용도 좋아 어린이 뿐 아니라 고된 업무로 지친 직장인들의 활력을 높이는데도 안성맞춤”이라고 밝혔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도 “단체 급식에 적합한 한돈 웰빙부위 레시피 개발과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뿐만 아니라 식품기업과의 제품개발, 연령별 적합한 레시피를 홍보해 단체급식 등 보다 많은 분들이 우리돼지 한돈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정부청사 외에도 직장인들이 이용하는 8개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한돈 웰빙부위 홍보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