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희망자들 모여라”
“귀농귀촌 희망자들 모여라”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6.29 13: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대한민국 귀농귀촌박람회, 이달 6~8일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미래의 농업농촌을 지킬 귀농귀촌인들의 볼거리가 가득한 ‘2018년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가 오는 6~8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 농업의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단순히 귀농귀촌 지원 정책만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귀농·귀촌의 진정한 가치를 관람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우선 귀농·귀촌 희망자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맞춤형 정보와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스마트·ICT(정보통신기술) 농업 등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박람회장은 청년창농관’, ‘스마트농업관’, ‘지자체관3개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청년창농관에서는 청년귀농 우수사례, 지원 정책, 미래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산업 청년 창업자를 위한 11 멘토링 및 컨설팅도 진행한다. ‘스마트농업관에서는 스마트 온실, 수직농장 등 스마트 장비와 시설, 기술 등을 직접 시연 및 체험할 수 있다. ‘지자체관에서는 도 단위로 부스를 배치해 지자체별 원스톱 상담 및 지역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와 함께 컨퍼런스, 지자체 설명회, 팜 파티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행사 첫 날인 다음달 6일에는 농업에 부는 4차 산업혁명 바람을 부제로 스마트 팜 선도농가, 청년 여성농가, 롯데마트가 참여하여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스마트 농업의 현 주소와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

행사 이튿날인 7일에는 농촌의 활력소가 되는 귀농귀촌을 부제로 농촌으로 이주한 여성 농업인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이야기가 진행된다. 8일에는 농업으로 창업 꿈 꽃피운 청년 토크콘서트를 부제로 승계농, 기반이 없는 창업농, 예비 청년농부 등이 참여하여 창업으로 농업을 선택한 청년들의 역경 극복 성공 스토리를 전한다.

농정원의 관계자는 지자체 설명회는 광역 단위 순회 설명회로 지자체별 특색 있는 지역 성공사례 및 귀농귀촌 지원 방안을 안내한다부대행사로 김제동과 함께하는 귀농귀촌, 사람과 소통의 이야기’,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시연하고 즐기는 팜 파티도 개최한다며 관심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요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늙은 농부 2018-07-01 21:39:23
소득이 없는 농촌에 1%의 성공 확률만 내세우는 세금낭비 농정정책 관료들!
당신들부터 귀농해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