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목재제품 수출유망상품 생산 업체 모집
한국임업진흥원, 목재제품 수출유망상품 생산 업체 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7.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목재제품 수출유망품목발굴대회 개최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2일부터 820일까지 ‘2018 목재제품 수출유망품목발굴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임진원은 우수한 임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자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산림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2016년도부터 임산물 수출유망품목발굴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발굴분야는 목재제품 수출유망 상품 및 임산물 HSK코드로 수출이 가능하거나, 재료의 50%이상을 임산물 원료로 가공한제품도 지원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해외시장개척 사업비, OK컨설팅 지원 등의 부상이 주어지며 그 밖에도 2019년도 임산물 수출지원사업 공모 시 우선 선발 인센티브를 얻게 된다. 발굴된 수출유망품목 업체에 대해 산림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목재제품 수출유망품목발굴대회 수상업체인 FC코리아랜드(가공코르크칩/대상)와 스튜디오올(우드스피커/금상), 아티작(접이형가구/금상)은 국제박람회 참가비용을 지원받아 지난 3월부터 국제리빙페어, 동경기프트쇼, 심천 선물 및 가정용품 국제박람회에 참가하여 수출 계약 및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상품 생산업체가 임산물 수출전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산림청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