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임업진흥원과 목재분야 통계조사 실시
산림청, 임업진흥원과 목재분야 통계조사 실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7.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목재수급 현황 전망 및 산업정책 수립에 활용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과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지난 16일부터 2017년 기준 목재분야 통계조사(목재이용실태조사 및 목재제품 생산·수입·유통 시장조사)를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17년 한 해 동안의 목재의 이용과 생산·수입 등에 관한 실적을 집계하는 조사로 매년 산림청이 임업진흥원을 통해 위탁 진행하고 있다.

목재이용실태조사는 목재이용에 대한 수요 및 공급실태를 체계적으로 조사, 향후 목재수급전망 등을 위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목재제품 생산·수입·유통 시장조사는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목재산업의 현황을 파악해 산업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각각 국내 목재제품 생산·수입·유통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다.

조사 대상은 목재생산업(원목생산업, 제재업, 수입유통업) 등록을 한 업체 전체와 표고버섯 재배 종사자 일부로 자료 수집을 위해 임업진흥원에서 선정한 통계조사기관의 전문 조사원이 각 업체로 개별전화 안내 후 방문일정을 조율해 직접 방문 조사를 실시한다.

황권환 목재산업지원실장은 조사원 사칭 방지를 위해 임업진흥원에서 파견한 전문조사원은 산림청의 공문을 소지하고 있으니 조사에 응답하기 전 반드시 공문소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집계된 결과자료는 검증과정을 거쳐 임진원에서 자료집으로 제작, 올해 말부터 발행·배포 될 예정이며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와 임진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목재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산업의 정확한 실태 파악과 업계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것이 중요하다올바른 정책수립과 제도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