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농식품기업 대형유통 판로 발판 마련
실용화재단, 농식품기업 대형유통 판로 발판 마련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7.2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식품 창업기업의 대형유통사 입점과 판로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이 체결된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식품 창업기업의 대형유통사 입점과 판로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이 체결된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식품기업의 대형유통사 입점 위한 4자간 MOU체결

농식품 창업기업의 대형유통사 입점과 판로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Startup 붐붐마켓에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마트 이마트몰, 네추럴초이스와 함께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유통판매 경험 부족으로 대형유통사에 입점기회가 부족했던 농식품 창업기업들에게 상시 제품 제안·검토를 거쳐 입점지원 및 판촉활동으로 농식품 기업체와의 동반성장이 목적인 4자간 업무협약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수축산식품 우수상품 발굴 및 제안 마케팅·판매촉진 등의 지원 이마트몰 내 공식스토어 개설을 위한 4자간 적극 노력 판로지원 행사 및 입점·물류 등 다양한 업무지원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이 담겨있으며 농식품 창업기업들이 어려워했던 대형유통사로의 판로개척과 이에 수반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재단은 협약주체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마트몰 내 전용관(창업기업 농식품전용관) 설치 등 우수농식품 제품의 상시 입점 시스템을 구축하고 나아가 제품기획에서부터 유통사가 참여함으로써 소비자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과 판매 영역까지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임희택 총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기관과 대형유통사·벤더사가 상생협력해 농식품 창업기업들의 우수한 제품들의 판로 확대와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농식품 창업기업들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사 브랜드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형유통사와 창업기업들 간의 상생협력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