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 생활수기 당선작 18점 선정
여성농업인 생활수기 당선작 18점 선정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7.2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귀농, 청년․다문화’ 등 출품 분야 3개로 확대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2회 여성농업인 생활수기 공모전에서 일반, 귀농, 청년다문화 등 3개 분야에서 18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7일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2회 여성농업인 생활수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 이같이 시상자를 수상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수기 공모전은 여성농업인들이 힘든 농사일을 잠시 잊고 문예창작 활동으로 잠시나마 삶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이번 공모전은 1회 때와 달리 일반, 귀농, 청년다문화등 출품 분야를 3개로 확대하고, 수상작도 지난해 13점에서 18점으로 확대했다.

수기공모는 올해 416일부터 531일까지 진행된 수기 공모에는 총 99편의 작품이 접수돼 지난 619, 작품성현장성 등을 기준으로 올해 조경희 수필문학상을 수상한 수필가 반숙자씨를 비롯한 총 3명의 수필가가 심사, 최종 18편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하기 위해 시상식에 참석한 청년 농업인 강보람씨는 고구마를 수출하기까지 겪었던 수많은 실패의 과정들을 수기로 써내려가면서, 어떠한 도전도 이겨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고,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애정과 농업인으로서의 자부심도 갖게 되었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보는 시상식에서 앞으로도 여성농업인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자주 제공하여 여성농업인들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이분들이 농업과 농촌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국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도 갖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 18편은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지자체 등 농업관련 기관에 배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