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7.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사체험 통한 자생력 갖춘 청년농업인으로 양성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은 청년 창업농 육성과 농업 분야 일자리 창출 등 농업·농촌의 활력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농부사관학교는 귀농 예정인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교육과 이론 교육 실시로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며 현장과 동일한 조건의 농사체험을 통한 자생력을 갖춘 청년농업인으로 양성할 방침이다.

청년농부사관학교의 이번 교육은 시설원예(채소 등) 중심으로 진행되며 향후에는 축산, 화훼 등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농업 트렌드를 반영, 스마트 팜 농장을 조성해 정밀농업 분야에 대한 교육도 이뤄진다.

특히 교육 과정 중 재배한 농산물은 로컬푸드 또는 하나로 마트 등을 통해 별도의 브랜드로 납품되며

판매수익금은 교육생들에게 환원된다.

교육기간은 93일부터 내년 222일까지 6개월간으로 합숙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723일부터 오는 817일까지며, 응모대상은 농업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031-659-3641)로 문의하며 신청 시에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nhparan.com)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nhparan@naver.com)로 송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