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농식품부 장관에 이개호 의원 지명
문 대통령 농식품부 장관에 이개호 의원 지명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8.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정부 국정기획위에서 농정공약 정리…농정이해도 높아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문재인대통령이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재선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 지명했다.

지난달 26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김의겸 대변인은 이개호 의원은 공직자 출신 정치인으로 중앙 및 지방정부에서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았고 뛰어난 정무 감각을 갖추고 있다“20대 국회 전반기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 활동하였기에 농림축산식품부 조직과 업무 전반을 잘 꿰뚫어 보고 있다고 지명 배경을 설명했다.

쌀 수급문제와 고질적인 AI·구제역 발생 등 당면한 현안 문제를 잘 해결해 나가리라 기대한다""나아가 농··축산업의 미래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켜 나갈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전남 담양 출신으로 금호고와 전남대를 졸업한 이 의원은 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를 역임하고 19대에 이어 20대 국회에도 입성했다.

이 지명자는 특히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 당선 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2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농업관련 공약을 정리하는 한편, 세부실천사항을 점검해 농식품부의 농정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장관 지명소감>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각종 재해 등 농정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에서 장관 후보자로 지명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동안 우리 농업인들이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의정활동을 통해 가까이서 지켜봐 왔기 때문에 책무가 한층 더 무겁게 와 닿습니다.

모든 농정 현안을 농업인의 눈으로 바라보고 정책을 수립하겠습니다. 농업인이 잘 사는 나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농업이 되도록 제게 주어진 모든 역량을 다 바치고자 합니다.

겸허한 자세로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에 성실히 임할 것이며 세부적인 정책구상은 정식 임명 후 소상히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