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첫 정무부지사에 나소열 비서관
양승조 충남지사, 첫 정무부지사에 나소열 비서관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8.08.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정무부지사 내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정무부지사 내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1일 내정 발표정무적 판단·현안추진 적임자

민선 7기 충남도 첫 정무부지사에 서천군수를 세 번 연임한 나소열(59) 문재인 정부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이 내정됐다.

양승조 지사는 1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시대를 열어 갈 민선 7기 첫 정무부지사에 나소열 비서관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나 내정자에 대해 지역행정과 자치분권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이해가 깊고 분명한 소신을 가진 분이라며 그런가 하면 지방과 중앙과의 가교 역할은 물론, 국회와도 소통할 수 있는 분이라고 소개했다.

양 지사는 나 내정자는 특히 충남 정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조직운영 역량 등을 겸비한 정무적 판단 및 현안과제 추진에 적임자라며 이처럼 역량 있는 분을 모시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내정자는 기존의 정무적 역할을 포함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체육활동은 물론, 지역의 소중한 역사·문화 유산의 가치를 만끽하는 여유와 활기가 넘치는 충남을 만드는 역할을 맡는다. 나 내정자는 서천 출신으로, 공주사대부고와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외교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나 내정자는 지난 2002년 제42대 서천군수를 시작으로 내리 세 번 연속 당선돼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 기벌포영화관 등 성과를 남기며 지난 2014년 임기를 마쳤다. 이후에는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과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거쳐 현재 문재인 정부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실 자치분권비서관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도는 이번 내정 발표에 따라 빠른 시일 내 임명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