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폭염피해 극복위한 발빠른 지원대책 실행
농협, 폭염피해 극복위한 발빠른 지원대책 실행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8.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진 주말에도 피해현장 찾아 현황점검 및 농업인 위로
전국 시군지부장 회의 개최 및 지역별 전담책임자 파견...범농협 재해대책 이행 점검
지난 6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농협본관에서 폭염피해 극복을 위한 최고경영자협의회 조찬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지난 6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농협본관에서 폭염피해 극복을 위한 최고경영자협의회 조찬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기록적인 극한 폭염에 따른 농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일 범농협 지원대책을 발표한 이래 발빠른 현장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임원진은 지난 45일 주말도 잊은 채 강원 춘천, 경북 문경, 전남 화순, 경남 창녕 등 전국 주요 농업 피해 지역을 광폭 순회하며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농협의 신속한 지원활동을 독려했다.

또 지난 6일에는 최고 경영자회의 및 전국 시군지부장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중앙본부 부서장급 이상으로 구성된 지역별 전담책임자를 연고지에 급파, 범농협 지원대책이 즉시 이행될 수 있도록 했다.

김병원 회장은 우리가 자연을 이길 수는 없어도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극복은 가능하다는 자세로 범농협은 농업인의 피해와 아픔을 절감하며 피해상황이 종료 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동원해 피해극복을 위한 실질적이고 신속한 지원대책을 수립·이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해 무이자자금 5천억원 긴급편성·지원 범농협 임직원 자발적 성금 4억원 모금·기부 양수기 등 관수장비 3천대 약제 25억원 및 면세유 4억원 추가지원 농업인 행복콜센터(대표번호 1522-5000)를 통한 피해상황 접수 신속한 보험금지급 피해농가 금리우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