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영 의원,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정책토론회’ 개최
이완영 의원,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정책토론회’ 개최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8.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자유한국당 농림축수산특별위원회 이완영 위원장(경북 칠곡·성주·고령)은 지난 3일 경기도 양주시, 파주시 일대의 식용곤충 농가 및 곤충식품 가공회사를 방문해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고 곤충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의원은 제20대 국회 상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으로 지난 425일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한국곤충산업협회 등과 함께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정책토론회을 개최하는 등 식용곤충 및 곤충식품 산업 육성에 적극 힘써왔다. 특히 이 의원은 곤충산업이 농업축산업임업 등의 범위에 규정되지 않고, 축산법에서도 제외돼 관련 법률 적용 시 애로사항이 발생, 농식품부에 식용곤충을 축산에 포함시켜 농식품부 전체 예산의 1/10에 불과한 축산분야 예산 지원을 대폭 확대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이 의원은 다행스럽게도 현재 농식품부는 유통판매가 가능한 곤충을 가축의 범위에 포함시키기 위해 축산법 고시를 개정하기로 하고, 8월 중 행정예고 할 계획이라며 식용곤충산업이 농가의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 새로운 청년 일자리 창출 창구로 커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곤충 홍보대사를 자처하며 정책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