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품종 고추 품종의 작황 점검
농우바이오,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품종 고추 품종의 작황 점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8.1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유현 사장, 세계 일등 종자기업 초석 다지는 '현장경영' 본격 시동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우바이오는 지난 7일 충북 청양, 8일 전북 임실, 9일 경북 안동 지역 고추 재배 단지권을 차례로 방문,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품종 고추 품종의 작황을 직접 점검 했다.

특히 최유현 사장은 폭염 속에 고추 농사에 여념 없는 농민들을 위로 하고 이 자리에 함께한 임직원을 격려하면서 농업인 실익 재고를 위해 임직원들이 강한 실천 의지와 열정, 전문성을 갖고 농업인들을 대해 줄 것을 주문했다.

서성진 홍보팀장은 최유현 사장은 모든 답은 농업인과 현장에 있다는 원칙대로 농업 현장을 방문, 농업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체험하는 현장 경영을 강화해 세계 일등 종자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초석을 다지기 위한 행보를 하고 있다최 사장은 최근 중국, 인도, 미국, 터키 등 현지 종자 산업을 살펴보고 글로벌 종자기업으로 발 돋음 하기 위한 전략 수립과 함께 이번 국내 현장 경영을 통해 국내 농업인들의 실질 소득 증대를 통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비전이 달성해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로드맵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유현 농우바이오 사장이 고추농가 현장을 방문해 작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최유현 농우바이오 사장이 고추농가 현장을 방문해 작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취임 2년차를 맞는 최 사장은 그동안 국내를 기반으로 한 해외 경쟁력 강화를 통한 종자 수출 증대에 주력하며 중국공소합작공사, 인도비료협동조합과의 업무 협약과, 한 아프리카 농식품기술협의체와의 관계 증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 사장은 지역별로 농우바이오가 출시 예정인 신품종 고추를 두루 살펴보면서 함께 동행 한 고추 연구원에게 고추는 가장 어려운 시기에 재배하고 손이 많이 가는 작물로 갈수록 고령화되는 우리 농촌 현실에서 농업인들이 농사짓기 어려운 작물 중에 하나라고 이야기하고 가능한 농업인들의 손이 덜 가면서 편하게 농사지을 수 있는 고추 품종 육성에 주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 사장은 일등을 위해서는 남들이 깜짝 놀랄만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그 답은 현장과 고객에 있다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이어 철저한 시장조사와 강한 실행이 필요하다결단을 내리기 전까지 철저하게 분석하고 일단 결정하면 무서울 정도로 밀어붙여야 한다고 독려했다.

충남, 전북, 경북 고추 재배 단지권 현장방문을 마친 최사장은 이어 경기, 전남, 경남 지역에 대한 현장경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서성진 홍보팀장은 이번 현장경영은 최 사장이 일등 종자 기업으로 발 돋음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농업인과 소통에 나서는 신호탄으로서 종자산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면서 미래 식량 안보 확보 및 시장 개척을 위한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지속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