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소방청 MOU체결
마사회-소방청 MOU체결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8.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소방청(청장 조종묵)과 지난 10일 경기도 과천에 소재한 한국마사회 본관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협약으로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에 노출된 소방관의 심신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마사회와 소방청은 승마 자원을 활용해, 각종 사고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며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 우울증 등에 노출된 소방공무원의 마음을 치유하고 신체 건강 증진을 돕고자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사항으로 마사회는 사회 공익 승마 시행을 위해 인력, 시설 장비 등을 지원과 승마를 활용한 PTSD 치료성과의 전문연구·분석 및 결과 제공, 승마 시뮬레이터 기기의 소방관서 지원을 약속했다. 소방청은 소방공무원 대상 사회공익 승마 홍보 및 참여자 모집, 재활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자료 제공을 맡았다.

특히 마사회는 자체 승마시설 및 전국의 60여 개 협력 승마시설을 활용, 소방공무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힐링승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치유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방관서에 승마 시뮬레이터 8대를 설치, 소방공무원이 손쉽게 승마를 접하고 체력단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