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대, 현장실습지와 현장 교수 모집
농수산대, 현장실습지와 현장 교수 모집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8.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8개월간 진행하는 장기현장실습(2학년 교육과정)을 책임질 현장교수와 실습장을 연중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농어업 경영체와 농수산물 가공유통업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이며, 모집분야는 한농대 18개 학과의 전공과 관련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실습장과 현장교수이다.

현장교수는 교육자적 소양과 덕망 5년 이상(한농대 졸업생은 3년 이상)의 영농영어경력 및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 현장실습교육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열의를 갖춘 농어업인 및 연구자 등이 대상이다.

실습장은 농수산물이 생산되는 농어업경영체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3조에 따른 농업 경영체 또는 그와 관련된 분야의 산업체로 대학의 장기현장실습 교육에 적합한 실습장 보유 적절한 냉난방시설을 갖춘 주거시설과 양질의 식사를 한농대 재학생에게 제공 가능한 곳 등이 대상이다.

신청서 접수는 지역 내 농업기술센터와 수산관련 연구기관 등에서 진행하며, 3차례 심사와 심의과정을 거쳐 실습장(현장교수)으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실습장에는 인증 현판(장기현장실습장)을 제공하고, 재학생 실습기간 동안 월30만원의 현장교수 위탁교육비와 우수 현장교수에 대해 단기 해외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