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개인 양묘시설 현대화사업 공모
산림청, 개인 양묘시설 현대화사업 공모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8.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7일까지 접수, 국비·지방비 포함 60% 보조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고품질 우량 묘목 생산과 최신 시설을 갖추고 온실에서 묘목을 생산하는 시설 양묘를 확대하기 위해 다음달 7일까지 민유 양묘시설 현대화사업공모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산림청에 따르면 현대화사업은 양묘 시설의 자동화를 통해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노동부담 해소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준규 산림지원과장은 온실 등 시설 내에서 묘목을 생산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재해를 예방, 안정적으로 묘목을 공급하고 묘목 생육환경을 적절히 조절해 건강한 묘목을 생산하는 것이라며 양묘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가치 있는 산림자원 조성의 첫걸음인 우량묘목 생산과 농촌지역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의 신청 자격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조림용 묘목을 대행 생산하는 사업자이다. 사업자가 지자체에 공모 신청을 하면 해당 지자체가 검토한 후 다음달 7일까지 산림청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총사업비는 20억 원이며 보조율은 국비 30%, 지방비 30%, 자부담 20%, 융자 20%이다. 신청할 때에는 총사업비 2억 원 이상10억 원 이하 규모로 단년 또는 2년 연차사업으로 공모 가능하다.

산림청은 5명의 전문가에게 사업계획을 심사토록 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공모 결과는 다음달 2021일경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