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프리지아 품종 평가회 개최
국산 프리지아 품종 평가회 개최
  • 배민수 기자
  • 승인 2012.02.0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인기 품종 샤이니골드...재배농가 유통업계 등에 공개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우수한 국산 프리지아 품종의 보급 확대를 위해 새로운 계통과 품종에 대해 평가받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오는 8일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개최한다.
평가회에는 프리지아 재배농가와 유통업계, 플로리스트,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과 관련 단체에서 참석해 새롭게 선보여지는 프리지아 계통의 기호도를 평가하게 된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농진청 화훼과에서 개발한 다양한 색의 프리지아 40계통과 15여 품종들이 소개된다.
특히, 절화용 품종들은 긴 꽃대에 다화성이며 구근 증식력이 뛰어나고 분화용 품종과 계통은 키가 작고 분지수가 많은 특징을 지닌다.
그 중 새롭게 평가받는 프리지아 한 계통은 자주색, 홑꽃으로 초세가 강하고 구근번식력이 우수해, 분화용으로 새로운 프리지아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농진청 육성품종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황색겹꽃 ‘샤이니골드’도 선보여지는데 꽃이 크고 향기가 진해 일본에서도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해마다 절화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화훼과 최윤정 박사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농업인과 관련 업계의 목소리를 듣고 프리지아 신품종 육성에 적극 반영해 앞으로 시장에서 사랑받는 품종 개발에 노력하겠다”며 “국산 프리지아 절화 수출액을 지속적으로 늘려 세계시장에서 우리 품종 이미지 제고에 기여함과 동시에 농가소득 확대를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