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북상 중인 태풍 ‘솔릭’ 대비태세 점검
농협, 북상 중인 태풍 ‘솔릭’ 대비태세 점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8.2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피해 대비 제6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 개최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지난 21일 본관 지하 3층 종합상황실에서 허식 부회장이 주관하는 솔릭 해대비 제6차 협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제19호 태풍 솔릭북상에 따른 피해 발생 사전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번 태풍은 20129산바이후 약 6년 만에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보여 농업인의 적지 않은 피해가 예상되는 등 향후 이동경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허식 부회장(농협재해대책위원회 위원장)올 한 해는 한파와 이상저온에 따른 냉해, 폭염 피해 등 이루 말할 수 없이 다양한 농업재해가 발생하고 있어 농업인들의 시름이 너무 깊다농협은 이번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예방활동을 더욱 철저히 하고 피해발생 시에는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농협이 할 수 있는 모든 대책을 피해 농업인의 심정으로 조속히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태풍 피해를 예방하고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전국 계통사무소에서 재해대책상황실을 가동중에 있으며 영양제·살균제·생육촉진제 등 할인공급 농업인행복콜센터를 통한 현장지원단 운영 피해농업인에 대한 금융지원 재해보험금 신속 지급 피해 농산물 판매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이번 태풍 피해를 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