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 대표 예정수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 대표 예정수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8.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감피로부터 추출한 천연당류 제조방법 등의 특허를 가지고 씨없는 청도 감으로 반건시와 아이스홍시를 생산, 판매하는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 예정수 대표가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8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경상북도 청도군 소재의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네이처팜예정수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예 대표는 청도군을 대표하는 씨 없는 감과 감 부산물을 활용해 혁신적인 가공 기술을 개발, 제품을 생산하는 등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씨가 없는 청도 감으로 만든 반건시와 아이스홍시는 달콤한 맛은 물론 먹기에도 편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건조과일과 달리 촉촉한 젤리 조직이 살아 있는 감말랭이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등, 감의 영양소를 그대로 간직해 웰빙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예정수 대표는 감피로부터 추출한 천연당류 제조방법 등의 특허(등록, 3)도 획득했다. 특히 녹색기술로 인증받은 감 껍질을 활용한 시럽 제조기술을 이용해 버려지던 감 부산물(껍질)감시럽으로 가공, 2017년에는 68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지역의 환경도 보호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또한 청도의 대표 관광자원인 청도감와인 터널 부근에 가족 체험장을 조성, 감 따기, 감물염색, 곶감 만들기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체험객이 증가해 2017년에 45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감 가공제품 인지도 제고에 큰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