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체험목장 희망농가 신청접수
낙농체험목장 희망농가 신청접수
  • 황지혜 기자
  • 승인 2012.02.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진회, 목장당 1억여원 무이자 융자 지원

 낙농진흥회(회장 이근성)는 낙농체험 활성화를 위한 체험목장 지원사업으로 2008년부터 농림수산식품부가 실시하고 있는 낙농체험관광사업 2012년도 사업신청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2012년에는 3개 목장을 선정하며, 체험목장 운영을 위해 필요한 체험시설 설치비 및 환경개선비는 목장당 최대 1억3500만원(3년 거치 7년 균분상환)까지 무이자 융자로 지원된다.

낙농체험 관광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월 20일까지 해당 시․군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업 주관기관인 낙농진흥회는 전국 시․도에서 접수된 신청농가들을 대상으로 4월초 현장실사를 거친 후 ‘낙농체험관광사업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낙농체험관광사업 신청대상 조건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낙농산업이 가지고 있는 다면적 기능을 교육하는 ‘농업인 교사’로서의 교육적 자질을 갖추고 있는 낙농가 또는 도시민에게 ‘깨끗한 목장’, ‘건강한 우유’에 대한 이미지를 전달하여 낙농업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킬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지닌 목장이면 어느 목장이나 가능하다.

사업신청자 평가시 지자체와 낙농관련 단체에서 ‘깨끗한 목장’ 또는 ‘아름다운 농장’으로 선정된 농가와 HACCP 인증 목장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지만, 낙농자조금을 납부하지 않는 농가에게는 감점이 주어진다.

한편, 식생활교육지원법에서 정한 ‘우수 농어촌 식생활 체험공간’으로 지난해까지 11개 목장이 선정돼 농식품부에서 지정 인가를 받았으며, 나머지 체험목장도 지정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 5일제 수업과 체험교육의 관심증대로 향후 낙농체험목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2012년 낙농체험관광사업의 세부내용은 낙농진흥회 홈페이지(www.dair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낙농진흥회 홍보팀(전화 02-6007-5545 김세용 팀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