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신품종과 우수종자의 미래’ 논의의 장 열린다
‘산림 신품종과 우수종자의 미래’ 논의의 장 열린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9.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12일 서울서 개원 10주년 기념행사개최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권오웅)는 오는 1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개원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장용석 품종심사과장은 산림 신품종과 우수종자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행사는 지난 10년간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신품종 출원 증대와 출원품종의 신속한 심사·재배 시험, 유통단속을 통한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 채종원 조성·갱신 및 고품질 종자의 안정적 공급, 산림생명자원 수집·보존 및 이용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장 과장은 이어 이날 류광수 산림청 차장과 최근진 농림축산식품부 종자생명산업과장, 최병국 국립종자원장, 황미숙 수산식물품종관리센터장, 관계관, 전문가, 일반국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센터 조직을 진단하고 발전방안을 공유하는 세미나와 함께 신품종·산업화 제품 전시회와 함께 산림생명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화분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권오웅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개원 10주년을 맞아 산림품종보호 및 종자생산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