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식품시장의 메가트렌드를 아시나요?
글로벌 식품시장의 메가트렌드를 아시나요?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9.0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34개 주요 농식품‘수출국가정보zip’ 발간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농식품 수출 초기 단계의 업체와 시장다변화에 관심있는 중소수출 업체들을 위해 수출국가정보zip’을 최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우리 농식품의 주요 수출국인 34개국의 주요 수출 동향 등이 담고 있어 수출에 관심있는 업체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주&유럽, 일본&중화권, 아세안, 아태&기타국 등 총 4종으로 구성된 수출국가정보zip’은 주요 수출국가의 농업 및 수출입현황, 농식품시장 및 유통현황, 통관 및 검역과 관계된 수출입프로세스 등의 내용을 국가별로 요점정리해 필수정보만을 압축해 담았다.

최근 글로벌 식품시장의 특징은 글로벌 식품안전기준강화, 채식인구의 증가, HMR(가정간편식) 열풍, 온라인 식품시장의 성장 등이 메가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국가별 주목할 만한 핫이슈 품목과 비관세장벽 대응을 위한 식품관련 인증취득, 라벨링 등 수출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알짜정보들이 다수 수록돼 있다.

특히 제3권 아세안편에서는 한류의 근원지이자 높은 경제성장률 등 매력적인 시장으로 주목받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주요 신남방국가의 농식품 정책 및 소비트렌드, 유통현황, 주요 이슈품목 등을 국가별로 정리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우리 농식품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시장다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타깃시장에 대한 정확하고 시의성있는 정보가 핵심이라며 중소수출업체들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국가보고서는 앞으로 매년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농식품수출정보 시스템(www.kati.net) 내 발간책자 란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