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야외공간 조성
국립생태원 야외공간 조성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0.05.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조성공사 착수 보고회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지난 12일 환경부 국립생태원 건립추진기획단 회의실에서 국립생태원 야외공간 조성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충남 서천군 마서면 도산리에 조성되는 국립생태원은 최근 지구온난화에 따른 생태계의 변화와 식물종의 감소 등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연구조성은 물론 멸종위기의 생물종 확보 및 보전을 통해 대국민 환경교육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터전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이번 국립생태원 조성사업에서 오는 2012년 12월까지 48만8천595㎡ 면적의 야외공간에 한반도 숲 조성과 입구광장, 주차 공간, 연구단지 주변부, 생태놀이터 내 덩굴식물원 등 주변공간을 생물자원으로 가지가 있으면서 원산지 및 이력정보가 정확한 식물종으로 식재해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조성에 있어 기존 생태계를 유지하면서 원지형을 살리는 것에 중점을 둠으로써 자연스러운 관람동선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 중 한반도 숲은 4만7천591㎡ 면적에 난대림과 온대남부림, 온대중부림, 온대북부림, 한대림 등 우리나라 기후대별로 자생하는 수목을 이식해 조성함으로써 전국에 자생하는 다양한 수목을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