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올 연말부터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 운영
축산물품질평가원 올 연말부터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 운영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9.1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가 축산물 가격정보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축산물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를 올 연말부터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2016년 11월 발표한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 따라 추진되는 이 서비스는 일반 공산품과 같이 손쉽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축평원은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com)를 통해 축산물 도매시장 경락가격, 닭고기 산지・도매유통 등 축산물의 생산-도매단계 가격정보를 중심으로 제공해 왔다.

이번 서비스로 축평원의 가격비교 서비스는 축산물의 산지・도매・소매 각 단계별 가격정보를 수집해 제공할 예정이다.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오리고기・계란 등 축산물 5개 품목의 부위별・등급별・규격별 단위당 판매가격을 조사하고 소매가격은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축산물 판매장 위치와 가격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접속한 지역 또는 설정한 지역에 대해 포털지도와 연계한 판매장의 위치 정보, 해당 판매장의 취급 품목과 가격, 내 주변 최저가 판매장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비교 서비스는 축적된 가격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지역별・시기별・업태별 최저・최고・평균 가격도 보여줄 계획이며, 향후 각종 시장분석 자료와 보고서 형태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는 “축산물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는 시장참여자 간 자율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와 가격연동성을 높이는 등 거래지표로서 합리적인 가격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해당 사업에 참여 의사가 있는 축산물 판매장은 유통관리처(044-410-7134)에서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