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뉴트리나, 모돈 전환기 사료 ‘초이스’ 출시
카길뉴트리나, 모돈 전환기 사료 ‘초이스’ 출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9.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자돈 위한 엄마돼지 마음을 담아’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카길뉴트리나사료가 모돈 전환기 생리에 최적화된 영양 솔루션을 제시하고 나섰다. 높은 사산율과 생시체중 저하, 포유기의 낮은 육성율 문제 등 모돈의 가장 큰 고민거리를 해결할 모돈 전환기 프로그램 ‘초이스’를 출시한 것이다.

뉴트리나 ‘초이스’는 모돈의 원활한 분만과 초유 분비를 도와 분만 초기 자돈 폐사율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높은 이유체중과 이유두수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 유럽에서 다양한 비교 시험뿐만 아니라 한국 내에서의 수많은 실증을 통해 이미 검증이 된 것이어서 다산성 모돈을 가진 농장에서 가장 큰 고민인 높은 사산율과 낮은 생시체중으로 일어나는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게 될 것이라는 게 카길뉴트리나의 설명이다.

카길뉴트리나사료가(대표이사 박용순) 지난 6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전국의 사업소와영업팀과 가진 ‘FY2019 카길뉴트리나 양돈 캠페인’ 자리에서 이일석 양돈전략마케팅 이사는 “최근 심각한 우려를 낳고 있는 중국의 ASF 확산에 따라 향후 세계적인 고돈가 시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우리에게도 엄청난 위협인 동시에 방역 상의 위기를 잘 막아낸다면 한돈산업이 또 한 번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일석 이사는 이번 모돈 전환기 캠페인을 통해 다산성 모돈의 가장 큰 고민거리로 지적되고 있는 높은 사산율과 생시체중 저하, 포유기의 낮은 육성율 문제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미 국가 전체 평균 PSY 32두를 넘고 있는 덴마크에서는 다산성 모돈의사산수 감소와 생시체중 및 균일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총 산자수 대비 자돈의 이유 시까지 생존율을 뜻하는 자돈 총산 생존율(Livability) 개선을 위해서는 분만 전후 10일간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 모돈의 전환기 생리에 최적화된 영양 관리와 함께 세심한 모돈 관리가 중요하다.

신제품 카길뉴트리나 초이스 전환기 제품은 분만 전 7일, 분만 후 3일 총 10일동안 매일 500g씩 모돈에게 급여함으로써 사산두수 및 저체중자돈를 줄일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