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양묘시설 현대화사업' 8개소 선정
산림청, '양묘시설 현대화사업' 8개소 선정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9.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여주·괴산·공주·정읍·화순·성주·영주·하동 등...우수 묘목 안정 공급위해 12억 지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올해 811일부터 97일까지 진행한 양묘시설 현대화사업공모 결과 8개소를 선정하고 내년도 사업비 12억원(국비 6억원, 지방비 6억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양묘시설 현대화는 양묘시설의 자동화를 통해 힘든 근로환경을 개선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준규 산림지원과장은 양묘시설을 자동화하면 묘목 생육환경을 적절히 조절해 건강한 묘목을 생산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재해를 예방하여 안정적으로 묘목을 공급할 수 있다이번 공모에서는 묘목 생산기간을 고려해 사업자 본인 소유의 토지 외에도 7년 이상 토지를 임차한 사업자도 가능하도록 규제를 완화하여 사업신청자의 폭을 넓혔다고 전했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경기 여주, 충북 괴산, 충남 공주, 전북 정읍, 전남 화순, 경북 성주, 경북 영주, 경남 하동 등 8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이들 양묘장에는 내년에 생육환경조절시스템, 자동관수를 겸비한 자동화온실, 야외생육시설, 묘목 저온저장고 등의 시설이 설치된다.

조 과장은 양묘시설 현대화은 안정적 묘목공급을 위해 꼭 필요한 정부지원 사업이라면서 가치 있는 산림자원 조성의 첫걸음인 우량묘목 생산과 농촌지역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