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종묘생산 중앙심의회’ 개최
산림청, ‘종묘생산 중앙심의회’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9.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경제림 육성 위한 3년간 묘목공급계획 점검

산림청(청장 김재현)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조림·벌채에 대한 향후 3년간 수요를 예측해 종자와 묘목의 생산계획을 점검하기 위한 종묘생산 중앙심의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5개 지방산림청과 9개 광역시·도 묘묙생산 담당자,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외부전문가 등 28명이 참석한다.

이번 심의회는 지난해와 달리 지우-(Job)’에 따라 프리젠테이션을 생략하고 인쇄된 회의자료 만을 활용하여 발표기관과 심의위원들이 자유롭게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우-(Job)지우다(Job)’의 합성어로 불필요한 일을 덜어내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을 일컫는 말이다.

이날 각 지방산림청과 광역시·도는 기관별 2018년 묘목생산결과와 최근 3년간의 조림면적 및 주요수종 변화, 산주 수요, 지역산림계획 등을 반영한 20192021년 묘목생산·조림 계획을 발표한다.

국립산림과학원과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외부전문가 등은 각 기관이 발표한 계획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고 조정에 나선다.

산림청은 이번 심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종묘·조림 정책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경제림단지를 육성할 계획이다.

조준규 산림자원과장은 종묘생산 중앙심의회를 통해 묘목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산림을 경제적으로 가치 있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