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원, 산림분야 다양한 사회적 경제주체 발굴
임진원, 산림분야 다양한 사회적 경제주체 발굴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0.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2018년도 제3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모집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산림분야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이달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18년 제3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모집 공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산림자원을 활용한 사회적목적 실현,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 등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산림청장이 지정, 장차요건을 보완하는 등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도록 지원하기 위해 선정된다.

신청방법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게시판–모집 공고문 내 양식 다운 후 작성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 내 온라인 접수 ▲한국임업진흥원 창업지원실로 접수신청서 사본 1부 제출(마감일 엄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정규 창업지원실장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3년간의 지정기간 동안 사업개발비와 취약계층 채용시 인건비 보조 등 고용노동부 및 지자체가 추진하는 재정지원사업의 참여자격이 부여된다”며 “사회적기업가 교육, 경영컨설팅, 네트워크 연계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교육 및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한국임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소개했다.

임진원은 오는 8일 지정요건 사전설명회를 개최해 지정공모에 신청하려는 기업 및 관심자를 대상으로 지정요건, 신청서류 등 준비사항에 대해 설명 및 코칭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산림분야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들을 발굴・지정,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