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음산자연휴양림에 아이디어를 담아 주세요”
“달음산자연휴양림에 아이디어를 담아 주세요”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0.01 11: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101일부터 공식 블로그 통해 국민제안 가능해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부산 기장군 달음산자연휴양림을 국민 참여형 자연휴양림으로 시범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국민 참여형 자연휴양림이란 국민 제안을 바탕으로 향후 숙박시설 등 산림휴양인프라를 추가 조성하고 산림휴양콘텐츠를 개발해 나가는 자연휴양림을 말한다.

이를 위해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국민 참여 창구를 통해 101일부터 국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달음산자연휴양림을 만들어 가는데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huyangforyou) ‘내가 만드는 달음산란에 의견을 남기거나 달음산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제안한 의견 중 우수한 건은 추후 휴양림 조성 및 사업운영에 반영시켜나갈 계획이다.

달음산자연휴양림은 동북아 해양수도이자 국내 여행 1번지인 부산을 기반으로 한 산림교육형 자연휴양림으로 올해 911일 개장식을 열고 14일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김기복 행정지원과장은 달음산자연휴양림은 귀여운 동물 조형물이 반기는 숙박시설(7, 14)과 실내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방문자 안내센터, 야외 활동의 중심이 될 잔디광장 등 기반시설을 갖춘 곳이라며 특히 국내 자연휴양림으로서는 최초로 장애물이 없는 생활환경(BF)인증을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방문자 안내센터에서 모든 객실의 전기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국민 참여형 자연휴양림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580-5521)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시설조성과 운영에 국민의 생각을 담고자 기획한 국민 참여형 자연휴양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앞으로도 산림휴양정책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과 행정 효율화를 통한 합리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2018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책임운영기관 고유사업평가 부문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제결혼피해센터 2018-10-08 13:07:50
현재 진입로 폐쇄하고 처음 계획했던 진입로를 개설해야 합니다.
휴일날 아홉산 대숲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찿는지 한번보시기 바랍니다.
아홉산대숲과 연계도로가 필요합니다.
놀이시설과 휴양시설등 복합시설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