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숲’ 산림서비스 분야 창업참가자 모집
‘창업의 숲’ 산림서비스 분야 창업참가자 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0.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복지진흥원과 산림복지 특화 창업교육 마련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창업의 숲(산림서비스 분야)’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창업의 숲은 산림분야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산림서비스분야 창업 아이템을 모집한다. 산림복지(산림치유, 숲해설, 유아숲교육 등), 산림휴양(야영장, 암벽등반, 레일바이크 등)을 비롯하여 산림서비스 창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10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사업계획서 작성 선배 창업가와의 만남 산림분야 지원사업 등으로 구성되고 특히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산림복지 전문업 소개부터 산림복지 프로그램 개발 및 기획까지 산림서비스 맞춤형 창업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창업자에게는 창업 실무교육, 1:1 컨설팅, 창업비용 등 후속지원도 제공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hongsh@kofpi.or.kr)로 접수하면 된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복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지금이 산림서비스 분야 창업지원이 가장 필요한 시기라며 예비창업가들이 창업의 숲을 통해 산림서비스 창업에 성공하고 나아가 국민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산림복지라는 혜택으로 돌아가는 선순환구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