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산림을 대한민국 미래성장 발판으로
충남, 산림을 대한민국 미래성장 발판으로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8.10.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산림정책 발전 방안 등 논의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8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김원균 대전·세종·충남지역 산림조합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산림조합장과 간담회를 열고, 도 산림 정책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숲은 국민에게 활력과 행복을 주는 원천이 되고 있으며, 그 공익적 혜택은 연간 126조원, 1인당 249만원으로 평가되고 있다라며 이는 임업인 여러분들이 푸른 대한민국을 만들며 흘린 땀방울이 맺은 결실이라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양 지사는 올해 들어 남북관계가 급진전되고 있다면서 특히 427일 남북정상회담 이후 산림 협력 방안이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이 때문에 치산녹화와 산림경영 노하우를 가진 임업인 여러분들이 대북 산림 사업에 보다 관심을 갖고 준비해야한다라고 말했다.

또 양 지사는 지난 50년 동안 임업은 산림 조성과 보호, 임산물 생산 등 1차 산업 위주로 발전해 왔으나, 앞으로 50년 동안의 임업은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등 6차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밀원수 식재 경쟁력 있는 임산물 육성 산림 분야 일자리 확대 산림 복지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선도적 임업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양 지사는 대전에 소재한 산림조합중앙회 지역본부를 내포신도시로 이전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